• 최종편집 2025-10-03(금)
  • 전체메뉴보기

연예
Home >  연예

실시간뉴스
  • 글로벌 KPOP 플랫폼 ‘트윙플’ 아티스트 ‘유채’와 팬커넥트 프로젝트 진행
    트윙플 x 유채 팬커넥트 프로젝트 포스터 팬커넥트 프로젝트는 팬들의 서포트를 통해 아티스트의 창작 활동을 실현하는 트윙플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팬 투표와 의견 반영을 통해 앨범 및 뮤직비디오 제작 등 다양한 작품이 완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트윙플은 이미 아티스트 의진, 영준, 렉스 등과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팬 중심의 콘텐츠 제작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왔다.이번 프로젝트의 주인공인 아티스트 유채는 2024년부터 미국을 중심으로 활발히 활동 중인 KPOP 솔로 아티스트로, 이번 프로젝트의 최종 목표는 신규 앨범의 뮤직비디오 제작이다. 팬들은 오는 2025년 10월 2일까지 트윙플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에게는 미공개 셀카 2종, 뮤직비디오 스페셜 땡스투 크레딧, 공식 MD 상품 등 다양한 리워드가 제공된다. 특히 가장 많은 서포트를 한 상위 5명의 팬에게는 영상통화 이벤트가 마련돼 있어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트윙플은 트윙플 팬커넥트 프로젝트가 단순한 팬 참여를 넘어 아티스트의 창작 활동을 직접적으로 지원하는 새로운 문화적 가치 창출 모델이라며, 이번 유채 프로젝트 또한 팬들과 아티스트가 함께 성장하고 연결되는 선순환적 구조를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트윙플은 팬과 아티스트를 잇는 혁신적인 참여형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KPOP 시장에서 의미 있는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 연예
    • 연예가소식
    2025-10-03
  • 배우 진서연·한예리 ‘서울어스마라톤’과 함께 지구를 달리다
    WWF(세계자연기금)는 오는 9월 21일 서울 도심에서 열리는 ‘2025 서울어스마라톤’에 배우 진서연, 한예리, 임세미, 이시우, 전 마라톤 국가대표 권은주 감독 등이 함께 참여한다고 밝혔다. 기후위기 대응과 자연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취지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 평소 자연과 환경 보호에 관심이 많은 스타들이 합류하며 의미를 더한다. 배우 진서연이 ‘2025 서울어스마라톤’에 참여한다(사진 제공=앤드마크) 서울어스마라톤은 WWF(세계자연기금)와 한국스포츠관광마케팅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자연보전 캠페인형 마라톤 대회로, 광화문광장 앞 대로에서 출발해 여의도공원 앞 대로까지 이어지는 △10.34km코스 △하프코스(21.0975km)로 진행된다. 총 2만 명의 러너가 도심을 달리며 러닝을 통해 자연과의 연결을 되새기고, 지구를 위한 행동에 함께할 예정이다.특히 이번 대회 시상에는 자연 보전의 의미가 담겼다. 우리나라에 서식하는 멸종위기 야생동물이 총 282종이라는 점에 착안해, 282번째로 완주하는 참가자에게는 ‘한국멸종위기 282종 특별상’이 수여된다. 10.34km와 하프코스 1~5위 수상자에게는 ‘대왕판다상’, ‘혹등고래상’ 등 멸종위기종 10종의 이름을 딴 상이 주어진다. 트로피는 각 동물과 지구 모양이 새겨진 세라믹 소재로 제작됐으며, 지구 부분은 폐유리를 재활용해 친환경적 의미를 더했다.이번 마라톤에는 배우 진서연과 한예리, 연예계 대표 러닝 크루 ‘언노운크루’ 활동으로 잘 알려진 임세미, 이시우, 권은주 감독이 함께한다. 스타들은 시민 러너들과 함께 달리며 지구를 위한 메시지를 전하는 데 힘을 보탤 예정이다.송정호 한국WWF국장은 “셀럽 러너들의 참여가 이번 대회의 의미를 더욱 풍성하게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가능한 지구와 생물다양성 보전의 중요성에 많은 시민이 공감하고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연예
    • 연예가소식
    2025-09-08
  • 제주 싱어송라이터 후민 ‘어떤 섬 이야기’ 프로젝트 전곡 발매 성료
    싱어송라이터 HU:MIN(후민) ‘어떤 섬 이야기’는 제주 설화를 주제로 한 음악 프로젝트로, 2025년 상반기에 총 3곡의 음원을 발표하고 하반기에는 개인 발표회를 계획하고 있다. 상반기 동안 첫 번째 곡 ‘여명(黎明)’과 두 번째 곡 ‘Python’에 이어 마지막 곡 ‘우리의 낮’까지 총 3곡을 모두 발표했다.첫 번째 곡 ‘여명(黎明)’은 제주 신화 속 대표 설화인 ‘자청비와 문도령’을 바탕으로 한 HU:MIN의 독창적인 감성과 해석이 담긴 작품이다. 두 번째 곡 ‘Python’은 제주 김녕리의 설화 ‘김녕사굴’을 모티프로 해 매년 곡식을 지켜주는 대가로 사람을 제물로 요구하는 뱀과 이를 처단한 서판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히 HU:MIN은 이 설화를 뱀의 시선에서 각색해 억울함과 복수심이 뒤섞인 뱀의 감정을 입체적으로 표현했다.마지막 곡 ‘우리의 낮’은 제주 비자림 근처의 밭에서 농부의 친구가 요괴 ‘그슨새’에게 홀려 이상 행동을 한다는 설화를 바탕으로 각색한 곡이다. ‘그슨새’는 제주의 민담에서 낮에 활동하는 요괴로, 사람을 홀려 스스로 목을 매달게 만드는 구전 설화의 주인공이다.HU:MIN은 전곡 발매 후 ‘제주의 설화를 대중음악으로 들으니 신선하고 새롭다’, ‘음악적 스펙트럼이 넓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기대를 받고 있다. 또한 하반기에 예정된 발표회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본 프로젝트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문화예술재단의 예술인 창작 지원을 받아 제작됐으며, 올해 하반기 9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 제주도 내 다양한 장소에서 총 3회의 곡 발표회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발표회는 HU:MIN의 첫 단독 공연으로 팬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후민 소개후민은 제주도에서 활동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다. 일렉트로닉 신스와 일렉트릭 기타의 사운드가 어우러진 얼터너티브 락 장르의 음악과 함께 본인의 철학과 사색이 담긴 가사로 대중들과 소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본인만의 개성을 담은 다양한 음악적 시도를 하며 음악적 역량을 넓혀 나가고 있다.
    • 지역뉴스
    • 제주도
    2025-07-29
  • 아하앤컴퍼니, 2025 MTN 방송광고페스티벌 AI·테크 부문 최우수상 수상
    장도연이 모델로 출연한 아하 브랜드 광고 이번 브랜드 광고는 ‘AI 시대, 가장 인간적인 커뮤니티’라는 아하의 브랜드 비전을 대중에게 처음 선보이는 캠페인이었다. 급변하는 AI 시대 속에서도 인간 지식의 중요성과 가치가 여전히 유효하다는 메시지를 유쾌하고 진정성 있게 전달하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특히 ‘인간지능’이라는 독창적인 개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아하앤컴퍼니 서한울 대표는 “이번 광고는 AI가 대세가 되는 시점에서 인간 지식에 대한 필요성과 그 중요성을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하고자 기획됐다”며 “좋은 광고로 높은 시청 기록을 달성하고 권위 있는 상까지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아하의 브랜드 캠페인은 TV 광고를 시작으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티빙, 전국 엘리베이터, 서울버스 등 다채로운 미디어를 통해 폭넓게 노출됐다. 이러한 전방위적인 캠페인 덕분에 광고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브랜드 인지도와 메시지 확산에도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광고를 본 시청자들은 ‘장도연과 광고가 찰떡궁합이라 다시 찾아보게 된다’는 반응과 함께 ‘인간지능이라는 단어가 인공지능 시대에 더욱 신선하게 다가온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다. 또한 ‘모두가 AI를 표방하는 시점에 인간적인 커뮤니티를 들고 온 점이 흥미롭고 호감 간다’는 의견과 ‘인공지능과 대비되는 인간지능이라는 카피가 인상적’이라는 반응이 많았다.한편 아하 커뮤니티에는 최근 ‘아핫뉴스’라는 이름으로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가 새롭게 오픈됐다. 사라졌던 실검 서비스를 이 시대에 맞게 다시 개발, 신속하고 정확한 이슈와 뉴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람들에게 알고리즘으로 편향된 뉴스가 아닌 다양한 스펙트럼의 뉴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아하앤컴퍼니는 앞으로도 이러한 신규 기능을 포함해서 사람과 지식, 소통이 만나는 커뮤니티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연예
    • 방송
    2025-07-25
  • 배우 유선, 월드쉐어 ‘아이들곁에 친선대사’ 위촉
    유선 친선대사와 월드쉐어 최순자 이사장이 위촉장을 들고 함께 웃고 있다 유선 친선대사가 위촉장을 들고 환히 웃고 있다 지난 7월 21일 서울 구로구 월드쉐어 본부에서 열린 위촉식에는 최순자 이사장과 임직원, 배우 유선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월드쉐어는 2025년 ‘아이들곁에’라는 슬로건으로 리브랜딩을 단행했다. ‘아이들곁에’는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의 일상에 함께하며, 그들이 스스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삶의 기회를 나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이날 아이들곁에 첫 친선대사로 위촉된 배우 유선은 기관의 나눔 철학을 전하고 빈곤 아동 지원 활동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지난 2016년 월드쉐어 홍보대사로 위촉된 유선은 그동안 기관과 함께 연탄 봉사, 환아 돕기 바자회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꾸준한 관심과 따뜻한 손길을 전해왔다.유선 친선대사는 “작은 힘이지만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월드쉐어와 함께 기댈 곳 없는 아이들에게 삶의 기회를 선물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월드쉐어 최순자 이사장은 “그간 진정성 있는 나눔을 실천해 온 유선 배우를 친선대사로 모시게 돼 매우 든든하며, 이번 위촉이 많은 이들에게 나눔의 가치를 널리 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앞으로 유선 친선대사는 오는 8월 아프리카 케냐 방문을 시작으로 월드쉐어와 함께 해외 봉사활동, 아동 지원 캠페인, 인식 개선 활동 등에 참여하며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따뜻한 희망을 전할 계획이다.
    • 연예
    • 연예가소식
    2025-07-24
  • 하동근-윤태화, 마이원픽 ‘트롯대전’에서 1위… 화려한 피날레
    마이원픽 트롯대전 1위 윤태화·하동근 마이원픽 트롯대전은 100% 팬투표로 진행돼 팬들이 직접 참여해 자신이 사랑하는 트롯 가수에게 멋진 무대를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그 의미가 크다. 우승을 차지한 두 아티스트는 유튜브 ‘틴트뮤직’에 출연해 더욱 많은 팬들과 소통할 기회를 가지게 됐다. 틴트뮤직은 그들의 파워풀한 가창력과 감미로운 목소리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유튜브 채널로, 두 아티스트의 무대는 추후에 공개될 예정이다.가수 하동근은 지난 4월 4주년 기념 첫 단독 콘서트를 팬들의 폭발적인 응원 속에 성료했다. 첫 콘서트에서 아이돌급 팬덤으로 수백 명의 팬들의 응원에 힘입은 하동근은 웃음과 감동의 무대를 선보였다. 공연 후 하동근은 “잊지 못할 하루가 추가됐다. 평생 노래하겠다.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트로트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하동근은 트로트 그룹 ‘네시아’ 활동을 통해 인도네시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룹 네시아 활동을 통해 인도네시아에서 성공적인 무대를 마치며 국내외를 아우르는 트로트 스타로 떠오르고 있다.가수 윤태화는 폭발적인 가창력과 센스 있는 무대매너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무대에서 언제나 진정성과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지난 10월 29일 방송된 MBN ‘한일톱텐쇼’에 출연한 윤태화는 무대 위에서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주며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트로트 고수다운 면모를 보여주며 무대에서 깔끔하고 시원한 가창력을 선보이면서 MC들에게 ‘이게 바로 고수의 스멜이다’며 극찬을 받았다. ‘한일톱텐쇼’에서 멋진 활약을 선보인 윤태화는 최근 전국 각지 행사 무대와 방송 활동을 병행하며 다양한 무대로 팬들과 만나고 있다. 이번에 트롯대전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트로트계의 스타로서 빛나는 성과를 보여줬으며, 앞으로 보여줄 활약이 어떤 모습으로 이어질지 팬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현재 11월 틴트뮤직 남·여 예선 투표가 진행 중에 있으며 한강·윤준협 등 남자 부문 31명, 별사랑·윤태화 등 여자 부문 31명이 후보에 올랐다. 오는 11월 10일까지 예선 투표를 종료한 후 상위 4인을 선발해 11월 15일부터 11월 25일까지 본선 투표를 진행한다. 최종 1위를 한 아티스트에게는 특별한 틴트뮤직 라이브 무대가 제공된다.코스닥 상장사 FSN의 자회사 두허브의 글로벌 K-POP 팬덤 플랫폼 마이원픽은 200개국의 다양한 글로벌 유저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케이팝 시장에서 양질의 아이돌 투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투명하고 공정한 아이돌 투표 문화에 앞장서고 있다. 딩고 뮤직과 합작해 특별한 라이브를 할 수 있는 ‘엠스테이지’(m.stage), 아티스트의 매력적인 음색과 탄탄한 라이브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틴트뮤직’ 등 다양한 무대를 제공하고 있다. 팬들이 좋아하는 아티스트가 설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하는 특별한 기회로, 팬들은 투표를 통해 아티스트의 꿈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 현재 마이원픽은 서울석세스어워즈를 비롯해 서울가요대상, KM차트, 테마투표 등 다양한 투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연예
    • 방송
    2024-11-25

실시간 연예 기사

  • 글로벌 KPOP 플랫폼 ‘트윙플’ 아티스트 ‘유채’와 팬커넥트 프로젝트 진행
    트윙플 x 유채 팬커넥트 프로젝트 포스터 팬커넥트 프로젝트는 팬들의 서포트를 통해 아티스트의 창작 활동을 실현하는 트윙플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팬 투표와 의견 반영을 통해 앨범 및 뮤직비디오 제작 등 다양한 작품이 완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트윙플은 이미 아티스트 의진, 영준, 렉스 등과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팬 중심의 콘텐츠 제작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왔다.이번 프로젝트의 주인공인 아티스트 유채는 2024년부터 미국을 중심으로 활발히 활동 중인 KPOP 솔로 아티스트로, 이번 프로젝트의 최종 목표는 신규 앨범의 뮤직비디오 제작이다. 팬들은 오는 2025년 10월 2일까지 트윙플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에게는 미공개 셀카 2종, 뮤직비디오 스페셜 땡스투 크레딧, 공식 MD 상품 등 다양한 리워드가 제공된다. 특히 가장 많은 서포트를 한 상위 5명의 팬에게는 영상통화 이벤트가 마련돼 있어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트윙플은 트윙플 팬커넥트 프로젝트가 단순한 팬 참여를 넘어 아티스트의 창작 활동을 직접적으로 지원하는 새로운 문화적 가치 창출 모델이라며, 이번 유채 프로젝트 또한 팬들과 아티스트가 함께 성장하고 연결되는 선순환적 구조를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트윙플은 팬과 아티스트를 잇는 혁신적인 참여형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KPOP 시장에서 의미 있는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 연예
    • 연예가소식
    2025-10-03
  • 100% 팬메이드 KPOP 오디션 ‘팬픽 시즌2’ 글로벌 지원자 모집 시작
    팬 참여형 KPOP 오디션 프로그램 ‘팬픽(FAN PICK)’이 시즌2로 돌아온다. 팬픽 시즌1은 2023년 MBC+에서 ‘팬 프로듀싱 프로젝트’라는 참신한 콘셉트로 방영됐으며, MC는 슈퍼주니어 이특이 맡았다. 시청자들의 투표를 통해 최종 우승팀으로 선발된 ‘피커스(PICKERS)’는 2024년 ‘Little Prince’라는 앨범으로 데뷔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팬픽(FAN PICK)’ 시즌2 참자가 모집 티저 ‘팬픽(FAN PICK)’ 시즌2 지원자 모집 포스터 시즌2는 시즌1과 달리 방송 중심의 오디션에서 벗어나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 기반 프로젝트로 기획되었다. 이번 시즌의 핵심은 ‘당신의 픽, 당신의 룰 - 전부 당신의 선택으로 결정되는 100% 팬메이드 프로젝트’라는 슬로건 아래 모든 것을 팬이 선택하고 결정한다는 점이다. 참가자 선정부터 트레이닝 미션, 의상, 헤어스타일, 콘셉트 등 적극적인 팬의 개입이 이루어지며, 프로젝트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처럼 설계돼 팬들이 마치 게임 속 캐릭터를 키우는 것처럼 아이돌을 함께 만들어나간다.특히 이번 시즌은 SM엔터테인먼트, 큐브엔터테인먼트 출신 프로듀서들이 총괄 제작진으로 합류하면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이들은 샤이니, 에스파, 엑소, (여자)아이들, 비스트 등 KPOP 대표 아이돌의 데뷔와 성장을 이끌어온 핵심 인물들로, 그들이 팬과 함께 새로운 아이돌을 만들어간다는 점은 매우 상징적이다.팬픽 시즌2는 9월부터 글로벌 오디션 플랫폼 ‘트윙플(운영사 달라라네트워크)’에서 공식 지원을 받기 시작한다. 1996년 이후 출생한 전 세계 남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노래, 댄스 등 분야에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는 트윙플 앱 내 전용 페이지에서 영상을 등록하면 되며, 팬들의 실시간 투표와 제작진의 평가를 통해 선발 과정이 진행된다.최종 우승팀은 2026년 정식 KPOP 아이돌로 데뷔할 예정이다. 기존의 오디션이 ‘관찰형’ 콘텐츠였다면, 팬픽 시즌2는 팬이 직접 선택하고 육성하며 결과까지 만들어내는 진정한 팬 참여형 아이돌 제작 프로젝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튜브: https://youtu.be/8sDI4KPfBfU 웹사이트: https://dallala.net/
    • 연예
    • 연예가소식
    2025-09-12
  • 배우 진서연·한예리 ‘서울어스마라톤’과 함께 지구를 달리다
    WWF(세계자연기금)는 오는 9월 21일 서울 도심에서 열리는 ‘2025 서울어스마라톤’에 배우 진서연, 한예리, 임세미, 이시우, 전 마라톤 국가대표 권은주 감독 등이 함께 참여한다고 밝혔다. 기후위기 대응과 자연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취지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 평소 자연과 환경 보호에 관심이 많은 스타들이 합류하며 의미를 더한다. 배우 진서연이 ‘2025 서울어스마라톤’에 참여한다(사진 제공=앤드마크) 서울어스마라톤은 WWF(세계자연기금)와 한국스포츠관광마케팅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자연보전 캠페인형 마라톤 대회로, 광화문광장 앞 대로에서 출발해 여의도공원 앞 대로까지 이어지는 △10.34km코스 △하프코스(21.0975km)로 진행된다. 총 2만 명의 러너가 도심을 달리며 러닝을 통해 자연과의 연결을 되새기고, 지구를 위한 행동에 함께할 예정이다.특히 이번 대회 시상에는 자연 보전의 의미가 담겼다. 우리나라에 서식하는 멸종위기 야생동물이 총 282종이라는 점에 착안해, 282번째로 완주하는 참가자에게는 ‘한국멸종위기 282종 특별상’이 수여된다. 10.34km와 하프코스 1~5위 수상자에게는 ‘대왕판다상’, ‘혹등고래상’ 등 멸종위기종 10종의 이름을 딴 상이 주어진다. 트로피는 각 동물과 지구 모양이 새겨진 세라믹 소재로 제작됐으며, 지구 부분은 폐유리를 재활용해 친환경적 의미를 더했다.이번 마라톤에는 배우 진서연과 한예리, 연예계 대표 러닝 크루 ‘언노운크루’ 활동으로 잘 알려진 임세미, 이시우, 권은주 감독이 함께한다. 스타들은 시민 러너들과 함께 달리며 지구를 위한 메시지를 전하는 데 힘을 보탤 예정이다.송정호 한국WWF국장은 “셀럽 러너들의 참여가 이번 대회의 의미를 더욱 풍성하게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가능한 지구와 생물다양성 보전의 중요성에 많은 시민이 공감하고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연예
    • 연예가소식
    2025-09-08
  • 제주 싱어송라이터 후민 ‘어떤 섬 이야기’ 프로젝트 전곡 발매 성료
    싱어송라이터 HU:MIN(후민) ‘어떤 섬 이야기’는 제주 설화를 주제로 한 음악 프로젝트로, 2025년 상반기에 총 3곡의 음원을 발표하고 하반기에는 개인 발표회를 계획하고 있다. 상반기 동안 첫 번째 곡 ‘여명(黎明)’과 두 번째 곡 ‘Python’에 이어 마지막 곡 ‘우리의 낮’까지 총 3곡을 모두 발표했다.첫 번째 곡 ‘여명(黎明)’은 제주 신화 속 대표 설화인 ‘자청비와 문도령’을 바탕으로 한 HU:MIN의 독창적인 감성과 해석이 담긴 작품이다. 두 번째 곡 ‘Python’은 제주 김녕리의 설화 ‘김녕사굴’을 모티프로 해 매년 곡식을 지켜주는 대가로 사람을 제물로 요구하는 뱀과 이를 처단한 서판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히 HU:MIN은 이 설화를 뱀의 시선에서 각색해 억울함과 복수심이 뒤섞인 뱀의 감정을 입체적으로 표현했다.마지막 곡 ‘우리의 낮’은 제주 비자림 근처의 밭에서 농부의 친구가 요괴 ‘그슨새’에게 홀려 이상 행동을 한다는 설화를 바탕으로 각색한 곡이다. ‘그슨새’는 제주의 민담에서 낮에 활동하는 요괴로, 사람을 홀려 스스로 목을 매달게 만드는 구전 설화의 주인공이다.HU:MIN은 전곡 발매 후 ‘제주의 설화를 대중음악으로 들으니 신선하고 새롭다’, ‘음악적 스펙트럼이 넓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기대를 받고 있다. 또한 하반기에 예정된 발표회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본 프로젝트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문화예술재단의 예술인 창작 지원을 받아 제작됐으며, 올해 하반기 9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 제주도 내 다양한 장소에서 총 3회의 곡 발표회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발표회는 HU:MIN의 첫 단독 공연으로 팬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후민 소개후민은 제주도에서 활동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다. 일렉트로닉 신스와 일렉트릭 기타의 사운드가 어우러진 얼터너티브 락 장르의 음악과 함께 본인의 철학과 사색이 담긴 가사로 대중들과 소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본인만의 개성을 담은 다양한 음악적 시도를 하며 음악적 역량을 넓혀 나가고 있다.
    • 지역뉴스
    • 제주도
    2025-07-29
  • 아하앤컴퍼니, 2025 MTN 방송광고페스티벌 AI·테크 부문 최우수상 수상
    장도연이 모델로 출연한 아하 브랜드 광고 이번 브랜드 광고는 ‘AI 시대, 가장 인간적인 커뮤니티’라는 아하의 브랜드 비전을 대중에게 처음 선보이는 캠페인이었다. 급변하는 AI 시대 속에서도 인간 지식의 중요성과 가치가 여전히 유효하다는 메시지를 유쾌하고 진정성 있게 전달하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특히 ‘인간지능’이라는 독창적인 개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아하앤컴퍼니 서한울 대표는 “이번 광고는 AI가 대세가 되는 시점에서 인간 지식에 대한 필요성과 그 중요성을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하고자 기획됐다”며 “좋은 광고로 높은 시청 기록을 달성하고 권위 있는 상까지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아하의 브랜드 캠페인은 TV 광고를 시작으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티빙, 전국 엘리베이터, 서울버스 등 다채로운 미디어를 통해 폭넓게 노출됐다. 이러한 전방위적인 캠페인 덕분에 광고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브랜드 인지도와 메시지 확산에도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광고를 본 시청자들은 ‘장도연과 광고가 찰떡궁합이라 다시 찾아보게 된다’는 반응과 함께 ‘인간지능이라는 단어가 인공지능 시대에 더욱 신선하게 다가온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다. 또한 ‘모두가 AI를 표방하는 시점에 인간적인 커뮤니티를 들고 온 점이 흥미롭고 호감 간다’는 의견과 ‘인공지능과 대비되는 인간지능이라는 카피가 인상적’이라는 반응이 많았다.한편 아하 커뮤니티에는 최근 ‘아핫뉴스’라는 이름으로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가 새롭게 오픈됐다. 사라졌던 실검 서비스를 이 시대에 맞게 다시 개발, 신속하고 정확한 이슈와 뉴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람들에게 알고리즘으로 편향된 뉴스가 아닌 다양한 스펙트럼의 뉴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아하앤컴퍼니는 앞으로도 이러한 신규 기능을 포함해서 사람과 지식, 소통이 만나는 커뮤니티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연예
    • 방송
    2025-07-25
  • 배우 유선, 월드쉐어 ‘아이들곁에 친선대사’ 위촉
    유선 친선대사와 월드쉐어 최순자 이사장이 위촉장을 들고 함께 웃고 있다 유선 친선대사가 위촉장을 들고 환히 웃고 있다 지난 7월 21일 서울 구로구 월드쉐어 본부에서 열린 위촉식에는 최순자 이사장과 임직원, 배우 유선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월드쉐어는 2025년 ‘아이들곁에’라는 슬로건으로 리브랜딩을 단행했다. ‘아이들곁에’는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의 일상에 함께하며, 그들이 스스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삶의 기회를 나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이날 아이들곁에 첫 친선대사로 위촉된 배우 유선은 기관의 나눔 철학을 전하고 빈곤 아동 지원 활동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지난 2016년 월드쉐어 홍보대사로 위촉된 유선은 그동안 기관과 함께 연탄 봉사, 환아 돕기 바자회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꾸준한 관심과 따뜻한 손길을 전해왔다.유선 친선대사는 “작은 힘이지만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월드쉐어와 함께 기댈 곳 없는 아이들에게 삶의 기회를 선물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월드쉐어 최순자 이사장은 “그간 진정성 있는 나눔을 실천해 온 유선 배우를 친선대사로 모시게 돼 매우 든든하며, 이번 위촉이 많은 이들에게 나눔의 가치를 널리 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앞으로 유선 친선대사는 오는 8월 아프리카 케냐 방문을 시작으로 월드쉐어와 함께 해외 봉사활동, 아동 지원 캠페인, 인식 개선 활동 등에 참여하며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따뜻한 희망을 전할 계획이다.
    • 연예
    • 연예가소식
    2025-07-24
  • 하동근-윤태화, 마이원픽 ‘트롯대전’에서 1위… 화려한 피날레
    마이원픽 트롯대전 1위 윤태화·하동근 마이원픽 트롯대전은 100% 팬투표로 진행돼 팬들이 직접 참여해 자신이 사랑하는 트롯 가수에게 멋진 무대를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그 의미가 크다. 우승을 차지한 두 아티스트는 유튜브 ‘틴트뮤직’에 출연해 더욱 많은 팬들과 소통할 기회를 가지게 됐다. 틴트뮤직은 그들의 파워풀한 가창력과 감미로운 목소리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유튜브 채널로, 두 아티스트의 무대는 추후에 공개될 예정이다.가수 하동근은 지난 4월 4주년 기념 첫 단독 콘서트를 팬들의 폭발적인 응원 속에 성료했다. 첫 콘서트에서 아이돌급 팬덤으로 수백 명의 팬들의 응원에 힘입은 하동근은 웃음과 감동의 무대를 선보였다. 공연 후 하동근은 “잊지 못할 하루가 추가됐다. 평생 노래하겠다.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트로트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하동근은 트로트 그룹 ‘네시아’ 활동을 통해 인도네시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룹 네시아 활동을 통해 인도네시아에서 성공적인 무대를 마치며 국내외를 아우르는 트로트 스타로 떠오르고 있다.가수 윤태화는 폭발적인 가창력과 센스 있는 무대매너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무대에서 언제나 진정성과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지난 10월 29일 방송된 MBN ‘한일톱텐쇼’에 출연한 윤태화는 무대 위에서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주며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트로트 고수다운 면모를 보여주며 무대에서 깔끔하고 시원한 가창력을 선보이면서 MC들에게 ‘이게 바로 고수의 스멜이다’며 극찬을 받았다. ‘한일톱텐쇼’에서 멋진 활약을 선보인 윤태화는 최근 전국 각지 행사 무대와 방송 활동을 병행하며 다양한 무대로 팬들과 만나고 있다. 이번에 트롯대전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트로트계의 스타로서 빛나는 성과를 보여줬으며, 앞으로 보여줄 활약이 어떤 모습으로 이어질지 팬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현재 11월 틴트뮤직 남·여 예선 투표가 진행 중에 있으며 한강·윤준협 등 남자 부문 31명, 별사랑·윤태화 등 여자 부문 31명이 후보에 올랐다. 오는 11월 10일까지 예선 투표를 종료한 후 상위 4인을 선발해 11월 15일부터 11월 25일까지 본선 투표를 진행한다. 최종 1위를 한 아티스트에게는 특별한 틴트뮤직 라이브 무대가 제공된다.코스닥 상장사 FSN의 자회사 두허브의 글로벌 K-POP 팬덤 플랫폼 마이원픽은 200개국의 다양한 글로벌 유저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케이팝 시장에서 양질의 아이돌 투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투명하고 공정한 아이돌 투표 문화에 앞장서고 있다. 딩고 뮤직과 합작해 특별한 라이브를 할 수 있는 ‘엠스테이지’(m.stage), 아티스트의 매력적인 음색과 탄탄한 라이브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틴트뮤직’ 등 다양한 무대를 제공하고 있다. 팬들이 좋아하는 아티스트가 설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하는 특별한 기회로, 팬들은 투표를 통해 아티스트의 꿈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 현재 마이원픽은 서울석세스어워즈를 비롯해 서울가요대상, KM차트, 테마투표 등 다양한 투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연예
    • 방송
    2024-11-25
  • 소원, 첫 단독 아시아 팬미팅 시작… 기획 유니온픽처스
    여자친구 소원 첫 단독 아시아 팬미팅 ‘All My Wishes’ 포스터 이번 팬미팅은 대만, 일본, 한국에서 열리며, 소원이 솔로 아티스트로서 팬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성공적 팬미팅을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대대적인 프로모션이 기획되고 있다.소원은 이번 팬미팅을 통해 여자친구 시절부터 응원해준 글로벌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솔로 활동에 대한 열정을 공유할 예정이다. 다양한 무대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특별한 이벤트들이 준비돼 있어 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소원은 “오랫동안 기다려준 팬들에게 직접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팬미팅이 저와 팬들 모두에게 특별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소원은 올해 개봉한 영화 ‘아톰 새로운 시작’의 주연으로 참가하고, 영화, 드라마, 예능 등 활동을 늘려가고 있다.소원의 첫 단독 아시아 팬미팅의 기획/투자는 유니온픽처스(대표 권태호)가 진행했으며, 팬미팅 티켓 예매는 8월 중 시작될 예정으로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기대되고 있다.
    • 연예
    • 연예가소식
    2024-08-15
  • 가수 양준일 팬클럽 판타자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819만원 기부
    가수 양준일(출처 : 팬클럽 판타자이) 가수 양준일 팬클럽 판타자이는 8월 19일 응원하는 가수 양준일의 생일을 기념하며 819만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금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의 해피빈 모금함 ‘아린이가 암을 이겨내는 날까지 함께 할게’에 기부됐으며, 소아암을 진단받고 치료 중인 어린이 3명의 치료비로 사용될 예정이다.가수 양준일 팬클럽 판타자이는 가수 양준일의 복귀 이후 해피빈 모금과 기부 활동을 꾸준히 이어 오며 가수의 선한 영향력 전파에 함께하고 있다. 이번 기부 역시 지난 2월부터 해피빈 저금통으로 가수 양준일을 응원하는 팬들이 함께 저금하여 모인 금액이다.기부에 참여한 양준일 팬클럽 판타자이는 응원하는 가수 양준일이 JTBC 예능 프로그램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3’을 통해 복귀한 후 팬들과 함께 맞는 다섯 번째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치료비 모금함에 기부하기로 했다며, 이 세상을 밝혀나갈 소중한 빛인 어린이들이 쾌유하는데 보탬이 되길 바라며 하루빨리 건강한 모습으로 마음껏 빛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가수 양준일은 2019년 복귀 이후 미니앨범과 디지털 싱글 발표, 단독 및 연합콘서트로 팬들과 다양하게 만나고 있다. 오는 8월 15일에는 ‘A Moment With You’라는 타이틀로 팬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 연예
    • 방송
    2024-08-13
  •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 예술단 마티네 콘서트: 클래식의 클래식’ 공연 성료
    화성시 예술단 마티네 콘서트: 클래식의 클래식 공연 ‘2024 화성시 예술단 마티네 콘서트’는 화성시민들의 평일 오전 시간을 클래식으로 풍요롭게 만들자는 취지로 화성시 예술단이 기획한 공연이다. 이날 공연은 18세기 빈고전파 음악을 주제로 다양한 레퍼토리의 무대를 선보여 시선을 모았다.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은 클래식 음악 역사상 가장 영향력이 큰 음악가다. 최고의 황금기를 이끌었던 고전주의 음악 가운데, 모차르트의 ‘작은 별’ 변주곡, 하이든의 교향곡 94번 ‘놀람’ 2악장, 베토벤 교향곡 5번 ‘운명’ 1악장 등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곡들을 연주해 시대와 세대를 뛰어넘은 박수를 받았다. 특히 이날 공연에서는 첼리스트 오은희가 화성시 오케스트라와 호흡을 맞춰 하이든의 첼로 협주곡 1번 1악장을 연주해 경쾌하고 활기찬 분위기로 당대 궁정 연회를 상상하게 했다.방학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공연 관람을 하게 됐다는 관객은 해설을 통해 클래식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었다며, 지역민을 위한 전문 예술가 단체가 가까이에 있다는 것에 감사하며, 화성시민임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감상평을 남겼다.내달 12일에는 ‘2024 화성시 예술단 국악 마티네 콘서트’가 진행된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hcf.or.kr)와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다음 공연 안내· 공연명: 2024 화성시 예술단 국악 마티네 콘서트: 소리산책· 일시: 2024년 9월 12일(목) 오전 11시· 장소: 동탄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 예매: 2024년 8월 21일(수) 오전 10시~· 예매처: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hcf.or.kr)
    • 연예
    • 음악
    2024-08-09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