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8-21(수)
  • 전체메뉴보기
 
  • 광화문에서 열린 ‘월즈 팬 페스트’에서 패널 토론 개최하고 전 세계 생중계로 발표 G2 e스포츠 및 라이엇 게임즈와 협력 통해 다양한 혜택 제공
  • 마스터카드가 게임 팬들이 e스포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일생일대의 기회를 선사한다.
마스터카드가 게임 팬들이 e스포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마스터카드 게이머 아카데미’ 참가자를 12월 17일까지 모집한다
마스터카드가 게임 팬들이 e스포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마스터카드 게이머 아카데미’ 참가자를 12월 17일까지 모집한다
 
17일 마스터카드는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16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월즈 팬 페스트 2023’에 참가한 가운데 e스포츠 전문가와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패널 토론을 개최하고 전 세계 10명의 게임 팬들에게 전문가, 멘토링, 전문지식, 기술개발 등을 제공하는 ‘마스터카드 게이머 아카데미’를 내년 초 출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참가 지원 마감은 다음 달 17일까지이다.

전 세계로 생중계되는 패널 토론은 페르닐라 윈버그 바티스트(Pernilla Winberg Babtist) 마스터카드 글로벌 스폰서십 및 파트너십 모델 부문 수석부사장, 리그 오브 레전드 글로벌 대회 진행자 샥즈(Sjokz), G2 e스포츠 소속 프로게이머 올리비아 리지아 칼리스투스(Olivia ‘Lizia’ Calistus) 및 박지선 리그 오브 레전드 PD가 참여한다.

‘월즈 팬 페스트 2023’은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 주간을 맞아 라이엇 게임즈가 광화문 광장에서 주최하는 게임과 e스포츠 축제의 장이다.

e스포츠는 전 세계적으로 30억명이 넘는 사람들이 자신을 게이머라고 여길 정도로 연령, 성별, 배경을 막론하고 거대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실제로 게임 이용자의 연령 분포를 보면 18세 미만보다 45세 이상이 더 많으며, 성별로는 여성이 약 절반에 이른다. 하지만 현실은 많은 사람들이 e스포츠 전문직으로 진출하고 경력을 쌓고 싶어도 기회와 여건이 마련되지 않아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라자 라자만나르(Raja Rajamannar) 마스터카드 최고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책임자는 “마스터카드는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e스포츠의 글로벌 후원사로서 누구보다도 가까이서 게임에 대한 선수들과 팬들의 열정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e스포츠의 성장과 게임 산업의 역동적이고 다양한 미래에 투자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마스터카드 게이머 아카데미는 전 세계에서 선발된 10명의 참가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 세계 주요 e스포츠 대회 참관: 참가자는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과 2024 발로란트 챔피언스를 참관하고, 대표적인 e스포츠 구단 중 하나인 G2 e스포츠(G2 Esports)의 베를린 본사를 방문하게 되며, 모든 경비를 지원받는다.
· 베테랑 e스포츠 전문가들과 교류: 참가자는 G2의 헬(Hel) 및 고젠(Gozen)을 포함한 리그 오브 레전드 및 발로란트 프로팀과 교류의 기회를 얻는다.
· 저명한 멘토와의 대면 및 디지털 워크샵: 참가자는 신망이 높은 멘토의 지도 아래 정신력 트레이닝 및 팀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알리십(allyship)을 함양하게 된다.
· 종합적인 교육 커리큘럼: 참가자는 브랜드 참여, 마케팅, 콘텐츠 제작, 이벤트 운영 등의 다양한 영역을 다루는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의 주요 하이라이트는 e스포츠 팬들이 즐기고 배울 수 있도록 에피소드 형식으로 제작돼 공개된다. 특히 마스터카드 고객들은 마스터카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경험을 예약할 수 있는 Priceless 웹사이트에서 사전 공개되는 에피소드들을 남들보다 먼저 시청할 수 있다.

이번 아카데미는 발로란트, 리그 오브 레전드 등에서 4개의 여성팀을 운영하며 e스포츠에서 여성 프로게이머 배출에 앞장서는 세계 최고의 e스포츠 구단인 G2 e스포츠(G2 Esports)가 후원한다.

마스터카드는 게임 및 e스포츠 분야의 선도적 브랜드로, 2018년 세계 최대 e스포츠인 리그 오브 레전드의 첫 번째 글로벌 파트너가 됐다. 올해 초에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폭넓은 다양성을 자랑하는 e스포츠인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와 VCT 게임 체인저스 등을 새롭게 후원하며 e스포츠의 지원을 확대했다.

마스터카드 게이머 아카데미에 관심 있는 21세 이상의 성인은 누구라도 게임과 e스포츠에 대한 열정을 담은 지원서와 동영상을 준비한 후 다음 달 17일까지 마스터카드 게이머 아카데미 전용 페이지로 지원하면 된다. 자세한 규정과 신청 방법은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규정에 어긋나는 경우 신청이 제한되거나 참가가 무효화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의 공식 스폰서는 G Esports Holding GmbH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마스터카드, e스포츠 전문가 양성 ‘마스터카드 게이머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