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8-21(수)
  • 전체메뉴보기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인천광역시교육청이 함께 주최하는 ‘인천전통시장 골목놀이’ 계양산전통시장편이 참가 어린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즐거움을 선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인천전통시장 골목놀이 현장

인천전통시장 골목놀이 현장

 

‘인천전통시장 골목놀이 계양산전통시장편’은 인천시 계양구에 위치한 계양산전통시장(상인회장 이손희)에서 어린이들이 장보기지원금과 장바구니를 받아 원하는 상품을 직접 구매해보는 체험행사다. 행사 기간인 5일 동안 시장 인근 양촌초등학교 4개 학급과 계수중학교와 동양중학교 각 1학급 총 92명이 참여했다.

계양산전통시장은 2023년부터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을 추진하며 어린이들에게 더욱 특별한 시간을 선물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장보기체험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이 직접 카메라를 들고 시장 곳곳의 다양한 순간들을 담아보는 ‘오늘은 내가 사진작가!’ 체험 및 ‘키다리풍선삐에로’, ‘인절미 만들기 체험’, ‘세상에 하나뿐인 캐리커쳐’ 등 다양한 체험 부스도 함께 운영해 인천전통시장 골목놀이 체험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전통시장과 한층 더 가까워지고, 전통시장만의 매력과 문화를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이손희 계양산전통시장 상인회장은 “문화관광형시장 명칭에 걸맞게, 앞으로도 지역 어린이들과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기획해 전통시장의 매력과 문화를 널리 알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계양산전통시장 어린이장보기행사, 재미 가득한 시간 선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